양파는 지방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 건강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액순환과 변비에 좋으며, 칼슘 함량까지 높아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이라면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하루 3분의 1쪽 양파 섭취로 건강은 물론 매끈한 몸매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양파가 다이어트에 좋은 점
양파는 지방 함량이 적으면서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으며 유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이 있어 우리 몸에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 고지방을 녹이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특히 양파를 먹으면 장내에서 스펀지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과다한 양분의 흡수를 막아준다. 또 유해물질까지 흡착, 배설시켜 몸속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양파는 다이어트운동시 근육이 많이 뭉쳤을 때도 이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 또한 피를 깨끗하게 정화시켜 주기 때문에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고 잔주름 예방 효과도 있다. 다이어트에는 숙면도 중요한데 양파는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 양파는 굽거나 튀기거나 삶거나 말려도 영양소 손실이 없고 부작용도 없다. 뿐만아니라 생양파를 썰어서 머리맡에 놓고 자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양파 다이어트, 방법은?
양파물을 만들어 보리차처럼 마시거나 아침과 저녁 식사 전에 마셔주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양파 3개와 물을 1:2의 비율로 섞은 후 냄비에 넣고 10분 정도 충분히 끓여 양파가 흐물흐물해지면 물만 따로 모아둔다. 그 물을 수시로 물처럼 마시면 양파의 지방 분해 성분으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사량을 평소의 2/3로 먹는다면 효과는 더욱 높아진다.
양파섭취, 이것만은 주의하자!
체질에 따라서 설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는 양파를 조금씩 먹는다. 혈관 벽에 붙어 있는 콜레스테롤 또는 혈전이 갑자기 많이 녹아 피가 잘 안 통해서 머리가 좀 띵한 기분이 있으나 몇 일 후면 괜찮으니 계속 먹어도 된다. 아울러 양파는 익으면 냄새가 거의 없고 오히려 단맛이 나기 때문에 물에 삶은 양파를 식사대용으로 먹을수록 효과는 높아지지만 밥은 전혀 먹지 않고 양파즙만 3일 이상 마시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