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Life

대변에 관하여

 대변색

 

모든 물질은 질량불변의 법칙이 통한다. 자신은 물만 먹는데 살이 찐다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거짓말이다. 물은 인체에 들의 가면 거의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다. 그런 사람들은 평소 식사시간에는 별로 식사를 안 하더라도 과자, 음료수, 빵 등 여러 간식거리가 주요 살찌는 요소들인 것이다. 따라서, 자신이 섭취한 것보다 땀, 대소변으로 배설한 것이 많으면 살이 빠질 것이요, 반대이면 쌀이 찔 것이다.

 

육식을 주로하면 배변량이 적어진다. 그만큼 살로 가는 것이 많다는 이야기이고, 채식을 주로하면 배변량이 많아지므로 그만큼 살찔 확률이 적은 것이다. 또한 대변을 보면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

 

어린아이의 색은 아주 밝은 노란색이다.

어른의 가장 좋은 색은 황갈색으로 장내 유익균이 많아 발효된 것이고 검은색일수록장내 유해균이 많아 부패한 변이다.  황갈색 갈색 흑갈색 흑색순으로진할수록 부패한 변이라 할수 있다. 

기타, 붉거나 회백색피가 섞이면 장이나 장기가 나쁜 것을 의미한다.

변의 모양 또한 바나나모양이 가장 이상적이고 토끼 똥 모양이면 육식위주에 의한 것이라 보면 된다

냄새 또한 구수하면 발효가 되었고 냄새가 지독하면 부패했다고 보면 된다.

변이 물에 뜨면 발효되었고, 가라앉으면 부패한 것으로 보면 된다.

발효 되었다는 것은 유익균인 유산균의 영향을 받았으므로 장의 상태가 좋은 것이요 부패 되었다는 것은 그 반대이다.

 


'웰빙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뭘 먹어야 하나(주식)  (0) 2012.09.11
생활습관병에 관하여  (0) 2012.09.11
포화지방, 불포화지방, 트랜스 지방을 비교해보자!  (0) 2012.09.11
현미채식  (0) 2012.09.11
나트륨에 관한 바른 지식들  (0) 2012.09.11